티스토리 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할 수 있는 간단한 행동 하나가 여러분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것도 매우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라면 더욱 안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마시는 물한잔이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체중감량의 효과까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럼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쓰림 해소
우리는 잠을 자는 동안에도 위에서는 소화를 돕는 소화액(위산)이 분비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속쓰림이 나타나는 이유도 이 위산때문입니다. 기상 직후에 마시는 물 한잔은 잠자는 동안 분비된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복상태일때부터 커피를 찾는 분도 있는데 카페인이 든 커피는 빈속에 마시면 위 점막에 악영향을 끼치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위염, 위궤양이 있는 경우에는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아침 공복상태에서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위장기관과 신장의 기능이 향상됩니다. 또한 지방의 연소도 활발하게 일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공복에 마시는 물은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주어 아침에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고 과식을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톤 개선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에 주름과 깊은 모공이 발생하게됩니다. 연구결과 아침 공복에 물 500ml를 마시게되면 피부의 혈류가 증가하고 독소가 배출되어 피부색과 톤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신장결석 및 방광염 예방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장 결석이나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섭취한 수분은 신장에서 딱딱하게 굳어지는 산을 희석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은 독소가 야기하는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 배출

아침에 물을 마시면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