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여러가지 소모품을 교체하게 되는데요. 그 중 타이어는 가장 비싼 소모품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타이어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가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업체 사장님들께 속거나 인터넷 광고에 속아 비싸게 사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전문 유튜버 '차파구리'에서 알려주는 타이어 싸게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구매 전 알아야 하는 것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하죠? 먼저 타이어의 사이즈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타이어의 옆면을 보면 여러개의 숫자와 문자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타이어의 정보입니다. 여기서 제 차가 소렌토 17년식인데 타이어 뭘로 갈아야 되나요? 처럼 질문을 한다면 눈탱이 당하기 딱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종 + 타이어의 숫자는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합니다.
타이어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이제 타이어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아래 국산타이어와 수입타이어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국산타이어
국산타이어의 경우 생산 갯수 대비 판매된 갯수가 적게 된다면 나머지 재고가 남게 되는데요. 이를 온라인에서 덤핑처리로 싸게 판매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에 매물이 많고 저렴합니다.
혹시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오래된 타이어가 오는지 걱정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국산타이어의 경우 오래된 매물이 거의 없다보니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방법
본인의 차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 + 타이어 브랜드(한국타이어, 넥센, 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한국타이어의 S1 노블2, 금호타이어의 TA31을 추천하였습니다.
수입타이어
수입타이어의 경우 온, 오프라인 모두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중국산 타이어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많이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중국산 타이어는 온라인으로 구매가 어렵고(온라인으로 가격비교가 어려움) 오프라인에서 마진을 다른 타이어보다 많이 남길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산 타이어의 경우 가격은 저렴한 편이지만 잘 닳으면서 안정성면에서도 다른 타이어 브랜드보다 떨어집니다. 따라서 저렴하더라도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입타이어 구매 팁
수입타이어의 경우 온라인 검색으로 시세를 확인한 뒤에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구매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온라인에서 구매를 비추하는 이유는 재고가 없는 물건으로 낚시성 판매를 하거나 생산된지 너무 오래된 타이어를 판매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입타이어의 경우 국산타이어처럼 온라인에서의 덤핑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온라인가를 맞춰주는 편입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가격을 파악한 뒤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슷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입타이어 브랜드는 상당히 많은데요. 영상에서는 미쉐린, 피렐리, 브리지스톤을 추천하였습니다. 이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는 성능면에서도 좋지만 우리나라에서 유통마진을 크게 남기는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영상에서는 미쉐린의 경우 세단을 추천하며 피렐리는 SUV 차종을 추천하였고 브리지스톤의 경우 가격이 앞서 두 브랜드 대비 저렴하고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타이어 저렴하게 사는 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CarTube_차파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