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성인 10명 중 3명이 아침을 거를 정도로 아침식사를 안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아침식사는 3끼중에 가장 중요합니다.

 

 

입맛도 없고 시간도 부족한 아침에 간단하게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까지 되는 음식을 알려드릴테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7/02/113982/

 

성인 10명 중 3명 아침 거른다…20대는 절반가량 굶어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은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침을 먹지 않는 비율은 20대가 가장 높았다. 질병관리본부는 17일 발행한 `주간 건강과 질병`에 실린 `우리나라 성인의 식생

www.mk.co.kr

 

달걀

 

달걀은 아침에 먹으면 포만감이 증가하여 오후에 먹는 양이 줄어들어 칼로리 섭취가 감소하며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은 80kcal로 섭취했을 때 위에 3시간 이상 머무르며 아침에 달걀을 먹는 것이 곡물을 먹는 것 보다 공복감을 오래 지연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아침 공복감을 빨리 해소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비타민U를 함유하고 있어 위장 점막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며 위염, 위궤양 뿐만 아니라 장염이나 대장질환 환자들에게 특히 좋은 채소입니다.

 

 

빈 속에 먹기 최적인 음식인 동시에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아침 배변활동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전날 미리 썰어둔 양배추를 용기에 담아두면 먹기에도 간편합니다.

 

그릭요거트

 

일반 요거트에 비해 첨가물이 없고 단백질이 높은 그릭요거트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고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2016년 영국 인디팬던트에서 발표한 '우리 몸 속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 중 하나로 선정된 그릭요거트는 아침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소화가 잘 되면서 피로감을 줄여줘 하루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리류 과일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안토시안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건강과 각종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켜주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혈압과 신진대사를 조절해주고 다른 과일보다 당은 적고 섬유질은 높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1컵의 베리는 50~80kcal 정도로 열량이 높지 않아 많은 다이어터들이 즐겨 찾는 베리류는 공복상태에서 섭취할 때 효과가 배로 늘어나 아침 공복에 섭취하기 최적의 식품입니다.

 

귀리

 

귀리는 위장을 가득 차 있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써 아침식사로 귀리를 선택 할 경우 점심시간이 될때까지 배고픔을 안 느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가 용이하며, 배변활동을 증진시키고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관련 시스템이 향상됨에 따라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칼로리 귀리의 경우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좋은 슈퍼 푸드 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