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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고 낮에는 초여름을 연상케 할정도로 더워지고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이 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에어컨입니다. 하지만 이 에어컨이 작년까지 잘되다가 갑자기 올 여름에 고장이라도 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여름철에 수리 요청을 하게되면 최소 몇주에서 한달씩 소요되기도 하기때문에 무더운 여름을 에어컨 없이 지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끔찍하죠? 그래서 오늘은 사전에 에어컨을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에어컨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에어컨 고장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에어컨 사전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캠페인은 삼성전자(주), LG전자(주), 오텍캐리어(주), (주)위니아딤채, (주)위니아전자 등 가전제품 사업자정례협의체에 소속된 에어컨 제조사의 무상 출장·점검으로 진행됩니다.

 


안전점검은 에어컨 제조사에 사전 예약 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안전사항을 비롯한 배선 상태와 냉방성능 등 진단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전 예약은 해당 제조사 대표번호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 기간

 

신청 기한은 3월 29일부터 6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 됩니다.

 

신청방법

 

1. 각 제조사의 대표번호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한뒤 자가 점검 방법을 안내받고 확인을 합니다.

 

 

2. 만일 자가 점검을 진행 한 후 엔지니어의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면 방문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전화번호 : 1588-3366

 

 

LG 전자

 

서비스 전화번호 : 1544-7777

 

 

캐리어

 

서비스 전화번호 : 1588-8866

 

 

위니아

 

서비스 전화번호 : 1588-1588

 

 

오늘은 에어컨 무상점검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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