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야식 1위를 꼽으라면 당연 치킨인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지만 칼로리가 매우 높고 기름지기 때문에 밤늦게 먹게되면 살이 찔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MBN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살 덜찌고 혈당걱정 없는 오트밀 양념치킨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트밀의 효능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하고 분쇄 등 가공하여 먹기 좋게 상태로 만든 것입니다. 귀리가 워낙 딱딱하여 먹기가 쉽지 않고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가공된 형태인 오트밀 형태로 보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하고 유럽, 미국 등에서는 아침식사로 많이 먹습니다. 또한 소화되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혈당은 천천히 올리면서 포만감은 오래 지속하게 됩니다.

 

 

오트밀에는 식이섬유인 베타클루칸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 양념치킨 레시피

 

이제 오트밀 양념치킨 레시피를 알려드릴텐데요. 재료의 핵심은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재료 : 닭 안심살 5개, 소금 3티스푼, 맛술 1스푼, 달걀 1개, 올리브오일 1스푼, 오트밀 40g, 아보카도오일 10g, 땅콩 가루 3스푼, 집고추장 1스푼, 무설탕 케첩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물 5스푼, 에리스톨 5스푼, 진간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1. 먼저 볼에 달걀과 올리브오일을 넣고 섞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닭 안심살에 오트밀을 발라주고 다시 달걀물을 입혀준 뒤에 오트밀을 재차 발라주어 튀김옷을 입힙니다. (밀가루 대신 오트밀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2. 튀김옷을 입힌 닭 겉면에 아보카도 오일을 바른 뒤 에어프라이어에 굽습니다. 190℃에서 15분을 구운 다음 닭을 뒤집어 180℃에서 10분을 구워줍니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3. 이제 양념치킨 소스를 만들어줄건데요. 볼에 고추장, 케첩, 다진마늘, 진간장, 물, 에리스톨,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여기서 에리스티톨이 좀 생소하실텐데요. 에리스리톨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합성감미료'의 일종입니다.

 

 

혈당에 대한 부하가 낮고 칼로리도 거의 없는 것이 특징으로 설탕의 약 70%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열량은 5% 밖에 되지 않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마지막으로 양념치킨 소스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려준 뒤에 만들어둔 치킨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실제로 먹어본 결과 시중에 파는 양념치킨 소스와 맛이 정말 비슷했는데요. 차이점은 오트밀 양념치킨을 먹기 전과 먹은 후(2시간 이후)의 혈당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오늘은 오트밀 양념치킨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4EnRIgamg2Y

 

그리드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